신생 대한민국의 1호 개혁은 농지개혁이었다.
하림그룹과 KDB산업은행-한국해양진흥공사 간의 주주 간 계약 협상이 무산됐기 때문이다.거래에 정통한 관계자는 해진공이 까다로운 요구를 계속해서 관철시키려 하는 과정에서 거래가 난항으로 흐르게 됐다며 매각 이후에도 정부의 입김이 남는 구조라면 그 어떤 대기업도 HMM을 인수하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산은과 해진공 측은 아직까진 HMM의 재매각 시점을 확정하지 못하는 분위기다.산은과 해진공은 우선협상대상자와 7주에 걸친 협상기간 동안 상호 신뢰하에 대화에 성실히 임했으나.국내 1위 해운사 HMM 매각이 끝내 무산됐다.
앞서 산은과 해진공은 팬오션·JKL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매각 작업이 무산되면서 산은과 해진공은 HMM 지분 57.
일부 사항에 대한 상반된 견해로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고 설명했다.
양측은 한 차례 협상 기간을 연장해 6일 자정까지 협상을 이어갔지만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1인당 전력 소비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중앙일보는 1월 초부터 ‘에너지 과소비 스톱이란 신년기획을 게재했다.그 기본은 절약뿐이다
정부와 정치권은 단기적인 이슈몰이로 접근할 게 아니라 국민 의견을 충분히 듣고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나가기 바란다.차비 아끼자고 덜컥 기준만 올렸다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노인빈곤율 1위 국가로 가뜩이나 취약한 노인들의 사회안전망이 무너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