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중 하나로 『우린 다르게 살기로 했다』(조현 지음)에서 소개된 공동체 한 곳이 눈에 띈다.
박승우 성균관 의대 교수·삼성서울병원 원장 2023년 새해가 밝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이 4년째 지속되고 있다.이미 우리가 경험한 것처럼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 여부가 국가 단위 방역의 성패를 좌우한다.
게다가 최근 세계 인구가 80억명을 넘어서면서 100년만에 네 배로 급증했고.코로나19는 의료 현장의 변화도 가속화하고 있다.처음에는 혹시 내가 걸리지 않을까하는 극도의 불안감.
그동안 인류는 수많은 도전을 맞아 이를 극복하면서 한 단계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왔다LG전자 부스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제품인 ‘알파블을 직접 탑승해 체험했다.
지드래곤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4를 방문해 여러 한국 기업들의 전시장을 찾아 관람했다.
지드래곤은 5일 CES 참관을 위해 출국했다.이 모듈에 1만여 명이 거주할 수 있다.
부산항 북항 앞 총 6만㎡ 해상에 지상 5층 규모 부유식 모듈을 지어 올리는데.자급자족을 위한 에너지 공급 및 자원 재순환 방식.
초대형 국책 사업으로 주목받는 사우디아라비아 미래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 네옴(NEOM)에도 해상 부유 도시(옥사곤) 개발이 포함돼 있다.이곳에는 주택 5000채와 호텔·상점·식당 등이 들어선다.